아몬드 칼로리..아몬드 10알 칼로리..아몬드 하루 섭취량


아몬드 칼로리..아몬드 10알 칼로리..아몬드 하루 섭취량

아몬드 칼로리는 얼마나되고, 권장되는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얼마나 될까요?


 아몬드는 편도(扁挑)라고도 하는 장미과의 낙엽교목에 열리는 열매로, 원산지는 터키이며 약 4,000년 전부터 재배되어 왔습니다. 아몬드는 고소한 맛이 일품일뿐더러 우리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. 또 최근에는 아몬드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, 다이어트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아몬드의 칼로리는 얼마나 되고 또 아몬드 하루 권장량을 몇 알 정도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아몬드 칼로리..아몬드 1알, 10알 칼로리


아몬드는 100g당 약 550~600kcal로, 칼로리 정도입니다. 칼로리가 다소 높다고 느껴지실 수 있지만... 


아몬드 100g은 거의 아몬드 70~100알 가까이 되는 양이니...


하루 100알 가까이 드실 것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.


아몬드는 모두 크기가 제각각이지만, 일반적으로 하몬드 한 알의 무게는 1~1.5g 정도이니..


아몬드 한 알 칼로리는 약 6~8kcal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.


그렇다면 아몬드 10알 칼로리는 약 60~80kcal가 되겠네요.



    아몬드 많이 먹으면 안 좋은가? 아몬드 하루 섭취량, 권장량


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권장하는 아몬두 하루 권장량은 한 줌(약 23알) 정도입니다.


이를 넘게 섭취할 경우 골다공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
또한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면 이보다 좀 더 적은 10~20알 정도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.



    아몬드 효능 요약


①혈액순환 개선 -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행을 개선

②두뇌발달 -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수험생이나 노인에게 도움

③뼈 건강 - 칼슘, 마그네슘, 인 성분이 풍부해 뼈 건강에 좋음 (과다 복용시 역효과)

④노화방지 -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도움

⑤다이어트 -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조금 먹어도 포만감이 높고 변비를 예방

⑥간 건강 - 음주가 잦은 사람들의 경우 아몬드가 간의 기능을 보호해줌



    아몬드 주요 영양성분


아몬드 100g 당 함유된 주요 영양성분표입니다.


이상입니다. 아몬드 칼로리..아몬드10알 칼로리..아몬드 하루 섭취량 정보, 도움 되셨나요?

하단
중앙인가